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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ODERMA

# 쇼핑몰 # 반응형 쇼핑몰 개발

OVERVIEW

세계적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인 바이오더마는 1970년부터 더마코스메틱 분야의 특허성분을 개발한 글로벌 코스메틱 회사로서 국내에는 올리브영에 입점되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으며, 2017년 바이오더마 제품의 브랜드 확장성과 온라인의 프로모션 및 판매의 증대를 위해 바이오더마 쇼핑몰을 디자인팝에서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바이오더마는 모바일에서 상품검색 및 구매 문제로 매출 증대를 위한 방안을 해결하고 오프라인 판매처인 올리브영으로 인한 쇼핑몰에서의 제약된 판매 부분을 디자인팝의 다양한 판매 방식 제안을 통해 해결하는 등 국내에서 코스메틱 분야 개발경험이 많은 디자인팝과 초기 기획을 통해 개발하였습니다.
이후 디자인팝은 바이오더마의 제품라인별 프로모션 등 쇼핑몰에서 판매 외적인 부분을 통해 더욱 더 많은 고객 데이터베이스 확보 및 매출을 증대하는 공격적인 운영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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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site# Responsive Web Design
리뉴얼 목적
바이오더마의 기존 사이트는 쇼핑몰이라는 이미지가 없고 단순 브랜드 소개적인 사이트로 구성되어 제품 구매의 직관성이 떨어지고 웹아이덴티티를 살리지 못한 모바일 디자인 등 쇼핑몰로써 매출저하, 사용성의 불편함, 제품구매의 불편성을 해결하기 위해 디자인팝은 메인 페이지의 정확한 컨텐츠 정리(프로모션 / 제품 / 홍보 / 고객센터 영역의 구분)와 반응형 쇼핑몰로 개발하였습니다. 이에 소비자는 PC, Mobile 이용시 동일한 패턴으로 제품정보와 컨텐츠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PC에서도 매출을 증대하고 특히 모바일에서 더 많은 매출을 올리는 쇼핑몰로 리뉴얼하였습니다.
판매방식의 차별화
온라인 전용 프로모션으로 오프라인 판매처인 올리브영의 판매 제약을 해결, 부진 재고 물품 해결을 특정기간과 수량 한정으로 판매할 수 있게 시스템을 개발하여 올리브영에서 바이오더마 자사몰의 판매 제약적인 부분을 일부 해결하였으며, 샘플키트 등을 배송비로만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개발로 부진 재고 해소가 될 수 있게 개발하였습니다.
차별화 된 모바일 기능
바이오더마의 기존 PC와 Mobile의 쇼핑몰은 디자인 아이덴티티의 문제점, 사용성의 어려움과 불편함으로 온라인 광고에 비해 효과가 없었던 부분을 디자인팝은 동일한 사용성, 100% 동일한 컨텐츠, 제품구매 패턴으로 쇼핑몰을 개발하여 온라인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었고, 제품구매 패턴으로 온라인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었고, 특히 모바일 사용자가 압도적으로 많은 상황을 탑 배너, 슬라이딩 메뉴 구조를 이용하여 요즘 현대인이 사용하는데 익숙하고 불편함이 없이 개발하는데 노력하였습니다.
또 하나의 매출증대
모든 쇼핑몰은 대부분 단일 상품 구매과 장바구니를 통한 구매로만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가 모든 제품을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과 매출 저하요소를 초래합니다. 디자인팝은 바이오더마에 스킨케어 프로그램의 판매방식을 제안 및 기획하여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본품과 추가상품을 묶음 상품으로 구성하고 한번에 2개 이상의 상품을 서칭 및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구성하였습니다. 이는 시간적 제약이 많은 소비자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바이오더마도 매출을 증대 할 수 또 하나의 판매 방식입니다.
바이오더마는 제품라인별 제품 색상을 지정하여 본사의 가이드라인을 지키고 소비자에게도 라인 컬러인식을 유도하였습니다. 상품평, 점수를 입력해야 하는 일반적인 제품구매 후기를 심플한 구매후기로 변경하여 소비자가 쉽게 입력하여 보다 풍부한 구매후기 컨텐츠 등록을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기본 멤버쉽 시스템 외에 화요일, 모바일 주문 시 추가 5%할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쇼핑몰의 주 기능인 매출증대가 이루어지도록 개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