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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ROVE

#쇼핑몰 개발 #제품촬영, 온라인마케팅 #통합 연간 운영대행

OVERVIEW

디자인팝(NO.1 E-Commerce Digital Creative Group)이 비프루브 공식 쇼핑몰 개발을 완료하였습니다.

​ 더마 코스메틱 "비프루브"는 구 소망화장품이 새로운 이름으로 탄생한 코스모코스(COSMOCOS)의 첫 번째 새로운 프로젝트로 현대인들의 지친 피부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과학적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코스메틱 브랜드입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비프루브(VPROVE)"의 브랜드명 "V"는 문진표에서 해당 사항을 표시하는 체크 리스트의 이미지를 형상화했으며, 다양한 피부 고민에 대한 전문적이고 믿을 수 있는 설루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비프루브(VPROVE)는 소비자들이 본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알고 올바른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뷰티 컨설턴트가 피부 상태에 대한 바른 진단과 고민에 관한 조언을 해주고, 자신의 피부에 가장 적합한 스킨케어 라인을 추천해 주는 "맞춤형 스킨케어"로 세심하고 전문적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이에 코스모코스(COSMOCOS)는 이번 프로젝트를 디자인팝과 초기 기획단계부터 함께 진행하였고, 현재 디자인팝은 메인 모델인 박보검과 함께 "비프루브"의 제품사진촬영, 온라인 쇼핑몰개발 및 운영 그리고 연간 온라인마케팅 등 전반적인 영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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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AUNCHCommunication Strategy Brand Identity / Brand Guides Product Branding Market Research Brand Experience Product Photography UX / UI Strategy E-commerce Responsive Website Social Media & Influencer Marketing Performance Marketing Front & End Development Web Publishing / Web Accessibilty Server Hosting Management
  • CLIENT코스모코스 (VPROVE)
Website# Main Design
비프루브 브랜드 스토리
각 분야 전문가가 제안하는 근본적인 솔루션 "비프루브"
온도, 습도, 계절, 날씨 등 피부에 자극이 되는 변화는 계속 되기에 우리는 피부 자체가 건강해 질 수 있도록 각 분야의 전문가가 제안해주는 근본적인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비프루브는 피부가 힘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는 바이오워터를 베이스로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는 마일드한 처방하여 여러번의 테스트로 검증된 세심한 케어를 당신에게 제공합니다.
비프루브와 고객을 연결하는 퍼펙트한 반응형온라인몰
비프루브온라인몰은 현재 국내 최고의 인기와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박보검"을 메인 모델로 비프루브 코스메틱 제품들의 특장점과 박보검의 이미지를 결합하고 어떠한 디바이스에서도 검색과 구매가 가능한 온라인몰을 개발하였습니다.
디자인팝은 10년이 넘는 코스메틱 전문기획 및 개발에 능한 팀을 이번 프로젝트로 구성하고 코스메틱관련 업계를 정확히 이해하면서도 제조 유통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컨설팅 가능한 지식을 기반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브랜드의 확장성 표기성 그리고 마케팅으로 활용되는 알고리즘을 파악한 기획을 통해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Maintenance# Product Tester
비프루브 제품 체험단 운영
167만명의 회원수를 보유한 국내 대표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과 함께 비프루브 주력제품을 체험하고 리뷰를 작성하는 제품 체험단 100명을 운영하여,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생산하였다.
이는, 신규 브랜드의 주력제품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유저에게 브랜드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목소리로 제작된 콘텐츠를 노출 시킴으로써 좀더 친숙하게 제품 관련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체험단이 작성하는 콘텐츠는 제품을 먼저 체험하고 작성된 콘텐츠이기 때문에 신규 브랜드를 간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었다.
또한, 제품의 효능, 재질, 성분 등 구매전에 고려되는 사항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되는 정보들은 고객입장에서 좀더 쉽게 구매로 연결 시킬 수 있는 콘텐츠일 것이다.

특히, 블로그 & 카페 콘텐츠는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작성 되기 때문에,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딱딱한 정보보다 더욱 높은 구매동기를 유발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Maintenance# Hot Deal
박보검 핫딜
비프루브 공식몰에서 운영되는 타임세일로 1~2주 간격으로 다양한 사은품과 할인혜택으로 기획상품을 구성하여 고객에게 판매되는 기획전입니다.
브랜드 모델 박보검을 활용한 사은품이 들어간 핫딜 주간에는 별도의 광고 집행 없이도 팬들에 의한 자발적 홍보로 인해 다양한 커뮤니티에 핫딜 관련 소식이 실시간으로 전달되고 있으며, 자발적 구매 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공식몰 전체 매출의 60%이상 핫딜 기획전에서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소비자의 제품 체험이 필요한 제품의 경우 핫딜을 통해서 판매하고 고객의 제품에 대한 반응을 모니터링하여, 신규 제품 기획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핫딜 구성 제품 기획시에는 계절적 시즌 이슈에 맞춰, 함께 쓰면 효과가 더욱 좋아질 수 있는 제품을 각 라인별로 구성하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Maintenance# Promotion
01
비프루브 공식몰 오픈 기념 "회원가입 이벤트" 진행
오픈 초기 쇼핑몰의 특성상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신규 회원유치라는 미션을 전속모델 박보검을 배너 메인에 노출하여 브랜드 인지 확산과 조기 브랜드 신뢰도를 구축하고자 기획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쇼핑몰 회원가입 전환률이 낮기 때문에, 배너인지단계에서 회원가입이벤트라는 문구로 이벤트의 참여방법을 노출시켜 이벤트 페이지 랜딩 이후 이탈을 최소화 시키고, CPC광고로 진행하여, 랜딩 이후 높은 전환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광고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각 광고의 지면별 배너 소재를 3종 이상으로 구성하여 각 배너의 효율(전환률)을 체크하면서 계속적으로 디자인과 문구를 수정하여 운영하였습니다.
이후 2개월간의 유치된 전체 회원 중 74%를 해당 이벤트기간(2주)에 모집 하여 KPI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하였습니다.
Maintenance# Promotion
02
"광고 속 박보검 의상 득템 찬스 이벤트"
브랜드 론칭 당시 비프루브 모델 박보검이 입고 광고 촬영을 하였던 의상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기획하여 진행하였습니다.
3만원이상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주일에 한 개의 의상을 증정하여 총 3주간(3벌 증정)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비프루브 공식몰에서는 핫딜 제품 구성을 주간으로 변경 시켜 줌으로써, 핫딜 제품 구매 동기를 높이고, 구매로 연결 시키고자 이벤트 구조를 기획하여 핫딜 제품이 높은 매출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Maintenance# Promotion
03
"[출석도장 이벤트] 출석체크하고 복 받으세요!"
2017년 새해를 맞아 비프루브 회원이라면 받을 수 있는 혜택 및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여 진행하였습니다.
하루라도 출석한 전 회원에게 할인쿠폰 지급 및 경품 지급 기준이라는 차별성을 두어 10일 이상 출석 한 회원과 3만원 이상 구매한 회원에게 캘린더와 부직포 쇼핑백을 지급하였습니다.
비프루브 회원만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신규 회원 유치 및 매일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이벤트 특성상 사이트 방문 유입율을 높였으며, 이는 곧 매출로 연결되어 판매율을 높이는 효과로 이어졌습니다.
SNS# Instagram
공식 인스타그램 기획/운영
브랜드의 감성적 이미지로 소구하는 채널로 시즌 이슈를 반영한 제품의 비쥬얼컷으로 콘텐츠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런칭 초기에는 전속모델 박보검씨의 광고 촬영 이미지를 통해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하였습니다.
특히, 광고 소재로 사용되지 않았던 미공개 이미지는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고, 이는 자발적 공유를 통해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서도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습니다.
SNS# Naver Blog
공식 블로그 기획/운영
플랫폼의 특성상 제품의 상세하고 많은 양의 정보를 통해서 제품의 장점을 소구하고 있다. 비프루브 브랜드의 태생적 특성인 환경, 기후변화에 따른 피부관리 팁과 노하우 정보를 제공하여, 많은 방문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비프루브의 완소제품 카테고리는 제품의 탄생배경과 성분, 효능을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V의 뷰티팁은 계절별, 환경별에 따른 건강한 피부를 지키기 위한 유용한 생활정보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대규모의 제품 체험단의 콘텐츠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주력제품(로디올라 파워 크림)의 상세하고 객관적인 체험형 정보를 전달 하고 있습니다.
01
V의 뷰티팁
‘시시때때로 변하는 피부 고민, 당신에게 가장 가까운 피부 솔루션’ 이라는 브랜드 컨셉에 맞춰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뷰티팁 컨텐츠를 제공하였습니다. 환경, 기후변화에 따른 피부관리 팁과 노하우 정보를 쉽고 친근한 목소리로 전달함으로써 더마 제품 구매에 대한 설득력을 제공하고, 소비자와의 관계를 확대하였습니다.
02
비프루브 완소제품
비프루브 대표상품을 선정하여 제품별 특장점과 주요성분을 상세하고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타 브랜드와 차별되는 비프루브 제품만의 특별한 성분과 뛰어난 효능을 강조하며 ''''완소 코스메틱''''으로 제품의 매력도를 부각시켰습니다. 포스트 하단에 웹사이트 구매 페이지를 연동시켜 보다 더 자연스러운 제품 구매가 이루어졌습니다.
03
VPROVE :) 체험단
비프루브의 주력 제품인 ‘크림 엑스퍼트 로디올라 파워크림’ 블로거 체험단을 진행하였습니다. 국내 뷰티 카페 중 최다 회원수를 보유한 파우더룸 카페를 통해 총 100명의 체험단을 확보/ 운영하였으며, 자연스러운 체험형 컨텐츠를 통해 ‘온도극복크림’ 이라는 제품의 애칭을 성공적으로 바이럴하여,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였습니다.
SNS# Facebook
공식 페이스북 기획/운영
4개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투브) 중 페이스북은 SNS허브채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각 채널에서 게재되는 모든 콘텐츠는 페이스북 뉴스피드에서 유저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콘텐츠로 변환작업되어 게재되고, 해당 채널로 유입을 시키는 구조를 가진습니다.
또한, 공식쇼핑몰의 이벤트, 오프라인 매장의 소식, 신제품의 정보 등 비프루브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고, 고객들의 반응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내 삽입되는 링크는 웹로그분석툴을 통해서 구매전환률, 방문유입률, 회원가입률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으며, 이것은 콘텐츠 제작의 방법과 방향성에 대해서 설정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브랜드 홍보는 가급적 지양하고, 가망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소재를 브랜드 입장에서 재해석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함으로써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쇼핑몰 구매고객의 상당수가 페이스북의 메신저와 댓글로 문의 및 고객불만을 제기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어, 실시간 모니터링 및 고객응대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문의는 10내 응답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각 유관부서별 담당자를 배정하여, 고객 문의 및 불만사항에 대해서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고객이 브랜드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접점이며, 고객의 반응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정량적, 정성적 지표를 바탕으로 비프루브 공식몰 운영 및 마케팅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있어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고객이 브랜드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접점이며, 고객의 반응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정량적, 정성적 지표를 바탕으로 비프루브 공식몰 운영 및 마케팅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있어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SNS# Youtube
현재, 비프루브 유튜브채널은 브랜드 런칭과 함께 제작된 더마션 바이럴 영상 및 에피소드 영상을 저장하는 비디오콘텐츠 아카이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향후, 피부관리에 대한 뷰티 크리에이터를 운영 예정이며, 이들이 제작하는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 할 예정입니다.
더마션 Story
더마션 Story2
박보검 메이킹 Film
Photo / Media# Photograph shoo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