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VPROVE 공식 페이스북 운영

# 페이스북 # 박보검 # 비프루브 # 기획 # 운영

OVERVIEW

2016년 10월 28일.
코스모코스(구 소망화장품)에서는 기후와 환경 변화에 자극 받은 피부를 위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비프루브”를 론칭 하였습니다.
이에, 디자인팝은 공식 쇼핑몰을 구축, 마케팅, 운영 등 제반 업무를 통합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케팅과 쇼핑몰 운영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기존의 마케팅대행사에서 할 수 없었던 쇼핑몰의 내부 데이터(고객동선분석, 매출분석, 구매패턴분석 등)분석을 통해 마케팅의 퍼포먼스(매출)를 더욱 고도화 시키고, ROAS를 극대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쇼핑몰 운영을 통한 고객의 요구사항 및 불편사항을 빠르게 개선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마케팅에 반영함으로써, 마케팅과 운영이 동시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 공유하기
  • facebook
  • blog
Marketing# Promotion
공식 페이스북 기획/운영
4개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투브) 중 페이스북은 SNS허브채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각 채널에서 게재되는 모든 콘텐츠는 페이스북 뉴스피드에서 유저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콘텐츠로 변환작업되어 게재되고, 해당 채널로 유입을 시키는 구조를 가진습니다.
또한, 공식쇼핑몰의 이벤트, 오프라인 매장의 소식, 신제품의 정보 등 비프루브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고, 고객들의 반응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내 삽입되는 링크는 웹로그분석툴을 통해서 구매전환률, 방문유입률, 회원가입률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으며, 이것은 콘텐츠 제작의 방법과 방향성에 대해서 설정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브랜드 홍보는 가급적 지양하고, 가망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소재를 브랜드 입장에서 재해석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함으로써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쇼핑몰 구매고객의 상당수가 페이스북의 메신저와 댓글로 문의 및 고객불만을 제기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어, 실시간 모니터링 및 고객응대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문의는 10내 응답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각 유관부서별 담당자를 배정하여, 고객 문의 및 불만사항에 대해서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고객이 브랜드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접점이며, 고객의 반응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정량적, 정성적 지표를 바탕으로 비프루브 공식몰 운영 및 마케팅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있어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고객이 브랜드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접점이며, 고객의 반응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정량적, 정성적 지표를 바탕으로 비프루브 공식몰 운영 및 마케팅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있어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