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VPROVE 체험단 운영

# 박보검 # 비프루브 # 체험단

OVERVIEW

2016년 10월 28일.
코스모코스(구 소망화장품)에서는 기후와 환경 변화에 자극 받은 피부를 위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비프루브”를 론칭 하였습니다.
이에, 디자인팝은 공식 쇼핑몰을 구축, 마케팅, 운영 등 제반 업무를 통합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케팅과 쇼핑몰 운영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기존의 마케팅대행사에서 할 수 없었던 쇼핑몰의 내부 데이터(고객동선분석, 매출분석, 구매패턴분석 등)분석을 통해 마케팅의 퍼포먼스(매출)를 더욱 고도화 시키고, ROAS를 극대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쇼핑몰 운영을 통한 고객의 요구사항 및 불편사항을 빠르게 개선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마케팅에 반영함으로써, 마케팅과 운영이 동시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 공유하기
  • facebook
  • blog
Marketing# 제품체험단
비프루브 제품 체험단 운영
167만명의 회원수를 보유한 국내 대표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과 함께 비프루브 주력제품을 체험하고 리뷰를 작성하는 제품 체험단 100명을 운영하여,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생산하였다.
이는, 신규 브랜드의 주력제품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유저에게 브랜드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목소리로 제작된 콘텐츠를 노출 시킴으로써 좀더 친숙하게 제품 관련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체험단이 작성하는 콘텐츠는 제품을 먼저 체험하고 작성된 콘텐츠이기 때문에 신규 브랜드를 간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었다.
또한, 제품의 효능, 재질, 성분 등 구매전에 고려되는 사항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되는 정보들은 고객입장에서 좀더 쉽게 구매로 연결 시킬 수 있는 콘텐츠일 것이다.

특히, 블로그 & 카페 콘텐츠는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작성 되기 때문에,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딱딱한 정보보다 더욱 높은 구매동기를 유발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