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VPROVE PROMOTION

# 프로모션 # 박보검 # 비프루브 # 이벤트

OVERVIEW

2016년 10월 28일.
코스모코스(구 소망화장품)에서는 기후와 환경 변화에 자극 받은 피부를 위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비프루브”를 론칭 하였습니다.
이에, 디자인팝은 공식 쇼핑몰을 구축, 마케팅, 운영 등 제반 업무를 통합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케팅과 쇼핑몰 운영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기존의 마케팅대행사에서 할 수 없었던 쇼핑몰의 내부 데이터(고객동선분석, 매출분석, 구매패턴분석 등)분석을 통해 마케팅의 퍼포먼스(매출)를 더욱 고도화 시키고, ROAS를 극대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쇼핑몰 운영을 통한 고객의 요구사항 및 불편사항을 빠르게 개선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마케팅에 반영함으로써, 마케팅과 운영이 동시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 공유하기
  • facebook
  • blog
Marketing# Promotion
01
비프루브 공식몰 오픈 기념 "회원가입 이벤트" 진행
오픈 초기 쇼핑몰의 특성상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신규 회원유치라는 미션을 전속모델 박보검을 배너 메인에 노출하여 브랜드 인지 확산과 조기 브랜드 신뢰도를 구축하고자 기획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쇼핑몰 회원가입 전환률이 낮기 때문에, 배너인지단계에서 회원가입이벤트라는 문구로 이벤트의 참여방법을 노출시켜 이벤트 페이지 랜딩 이후 이탈을 최소화 시키고, CPC광고로 진행하여, 랜딩 이후 높은 전환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광고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각 광고의 지면별 배너 소재를 3종 이상으로 구성하여 각 배너의 효율(전환률)을 체크하면서 계속적으로 디자인과 문구를 수정하여 운영하였습니다.
이후 2개월간의 유치된 전체 회원 중 74%를 해당 이벤트기간(2주)에 모집 하여 KPI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하였습니다.
Marketing# Promotion
02
"광고 속 박보검 의상 득템 찬스 이벤트"
브랜드 론칭 당시 비프루브 모델 박보검이 입고 광고 촬영을 하였던 의상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기획하여 진행하였습니다.
3만원이상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주일에 한 개의 의상을 증정하여 총 3주간(3벌 증정)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비프루브 공식몰에서는 핫딜 제품 구성을 주간으로 변경 시켜 줌으로써, 핫딜 제품 구매 동기를 높이고, 구매로 연결 시키고자 이벤트 구조를 기획하여 핫딜 제품이 높은 매출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Marketing# Promotion
03
"[출석도장 이벤트] 출석체크하고 복 받으세요!"
2017년 새해를 맞아 비프루브 회원이라면 받을 수 있는 혜택 및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여 진행하였습니다.
하루라도 출석한 전 회원에게 할인쿠폰 지급 및 경품 지급 기준이라는 차별성을 두어 10일 이상 출석 한 회원과 3만원 이상 구매한 회원에게 캘린더와 부직포 쇼핑백을 지급하였습니다.
비프루브 회원만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신규 회원 유치 및 매일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이벤트 특성상 사이트 방문 유입율을 높였으며, 이는 곧 매출로 연결되어 판매율을 높이는 효과로 이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