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35
# 디자인팝 나눔프로젝트 126회
CREATIVE의 발상과 원리 그리고 고민하는 디자이너
강의일시 : 2018.11.01 (07:30pm)

★ 디자인팝 126번째 나눔 강의 프로젝트 <CREATIVE의 발상과 원리 그리고 고민하는 디자이너> ★

안녕하세요! 디자인팝입니다.
나눔 강의, 컨퍼런스, 기업 초청 강의, 방송, 멘토링쇼 등 누적 수강생 약 1만 2천여명 이상, 마인드아이덴티티(Mind Identity)를 주도하는(주)디자인팝이 17년간의 노하우를 담아 <126번째디자인팝나눔강의 프로젝트>를 오픈합니다.

디자이너,기획자,마케터,크리에이터할 일은 풍년인데
크리에이티브는 가뭄인가요?

1)취업의 관문 앞에서 막막하다면?
2)지속 가능한 경쟁력이 고민이라면?
3)이직이나 퇴직을 고려하고 있다면?

위와 같은 순간이 지금이라고 느끼시는분들은 머뭇거리지 말고 신청해주세요.
고민에 빠진 분들 곁엔 디자인팝이 함께 하겠습니다.

본 강의는 무료이며, 원하시는 분 누구나 참석할 수 있습니다.
나눔 강의는 선착순 20명으로 진행되는 점 양해 바라며, 선착순 초과 시 자동 접수 시스템이 마감됩니다.
신청 접수를 완료하신 분들은 별도의 안내 연락을 드리지 않으니 착오 없이 참석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을 등록하는 순간 누군가는 진정으로 필요한 나눔 강의를 듣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평일 저녁 특성상 스케줄의 변동은 이해하오나, 노쇼(No Show)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신청 부탁드립니다.

그럼 11월 01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 신사동 가로수길 디자인팝에서 뵙겠습니다.

Date. 2018.10.22
  • 공유하기
  • facebook
  • blog
  • 김용한   2018-11-02 17:6:52

    안녕하세요. 11월 1일에 김민호 대표님의 강의를 듣게 된 3년 차 웹디자이너 김용한입니다. 저는 전문적인 디자인 회사가 아닌 쇼핑몰 회사에서 디자인 일을 시작하여서 전문적인 감각이나 배움을 얻지 못하고 모방과 표방을 업으로 삼으며 근근이 일을 해왔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이대로는 안 되겠다. 이렇게 일을 해서는 디자인에 대한 실력도, 나의 미래도 어둡기만 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고 있던 와중에 제 이메일에 디자인팝 김민호 대표님의 강의 메일을 받아 보게 되었습니다. 뭔가 저에게 그 메일이 저에게 구원의 손길을 내미는 듯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그런 저의 기대 때문이었을까요. 강의 내용과 대표님의 열정이 저에게도 느껴졌고, 디자이너라는 직업과 디자인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1M 뒤에서 바라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모방해도 나만의 색으로 모방하고 나만의 식으로 해석해서 재조합을 한다. 디자이너 세계에서 내가 어떤 캐릭터인지 생각도 해보았고, 디자이너의 디자인 연습 방법 또한 재밌게 설명해주셔서 잘 들었습니다. 혼자만 생각 했을 때는 항상 같은 관점으로만 사물을 보았습니다만 이번 강의를 통해서 세상과 사물에 대한 다른 시각을 보아야 한다는 점도 말도 감명 깊게 들었습니다. 매일 쳇바퀴만 도는 일상이 아니라 다양한 경험하여 그 경험을 통해서 감각을 훈련 시켜야 하는 것과 경험하여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말씀 또한 많은 공감했습니다. 일을 하며 초심을 잃거나 방황을 할 때면 강의녹음 파일을 다시 들어보고 마음가짐을 다시 잡아야겠습니다. 저에게 이런 강의를 들을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강의에도 또한 참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양솔지   2018-11-05 15:58:30

    안녕하세요. 11월 1일 대표님 강의를 듣고 이렇게 후기를 남기는 양솔지 입니다.^^ 상사분의 추천으로 강의를 듣게되어 대표님을 뵙게되었는데요. 우선 결론적으로 강의를 들으거 가길 잘했다는 생각을 합니다. 우선 강의에서 대표님의 디자이너로써 기획자로써의 마인드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시안은 하나, 야근 없는 회사, 업체와의 미팅에서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 등 이번 부분이 디자이너로써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제일 인상 깊었던 부분은 디자인도 연습이 필요하다 입니다. 단 한번도 연습이 필요한가? 라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지만 대표님 말씀을 듣고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혹 기회가 된다면 다시한번 강의를 듣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중간 중간 직원 분이실까요? 사진과 동영상을 엄청 찍으시더라고요;; 강의를 듣는데 집중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아니면 강의 전에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한다고 미리 말씀이라도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뭐 여튼 좋은 강의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많은 디자이너 분들께 좋은 탤런트 나눠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최윤정   2018-11-05 16:33:9

    안녕하세요. 11월 1일에 김민호 대표님의 강의를 듣게 된 프리랜서 및 강의를 하고 있는 최윤정입니다. 오랫동안 일을 해오면서 다른 사람의 강의를 듣는 기회가 많지 않았고 대표님 말씀처럼 이면을 못보고 앞만 보며 온 것 같았습니다. 어쩌면 디자인을 하는 일이나 세상을 살아가는 건 일맥상통하는 것 같습니다 좀 더 넓게 보고 조금은 여유를 가지고 보는 눈을 키워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지난 날을 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된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

  • 김현미   2018-11-07 9:39:4

    2번의 강의를 들으러 다녀왔습니다. 처음에는 무료라서, 가까워서 신청했고. 두 번째 방문에는 대표님의 이야기를 더 들어보고 싶어서 신청했습니다. 6년 차에 들어서는 직장인으로 많은 고민이 있던 찰나였는데, 이 강의가 제 모든 고민을 해결해주기보단 부정적인 시선을 긍정적으로 이끌어주는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사담이 많아 불편했는데, 그 사담 속에도 배울 점이 있고, 그런 이야기들이 강의 잘 녹아들어 불편함은 금방 사라졌습니다. 강의의 내용은 우리가 알고 있는 이야기들일 수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이라 할지라도 어느 길이 더 좋은 길인지 자신에게 위하는 길인지를 그 내용으로 정리해주는 이 강의가 참 좋았습니다.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내용이었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디자이너로서 살아가는 고충이 어떤 것인지, 하지만 그와 동시에 내가 얼마나 디자이너답게 살고 있지 않았는지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또 새로운 내용의 강의를 꼭 들으러 가고 싶네요. :)

  • 이경남   2018-11-08 14:40:53

    좋은 내용들 너무 감사합니다. 많은 생각과 그동안 생각 못했던 부분까지 생각하게 하고 많은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너무 유익했습니다. 하지만 강의 중 자주 중심을 벗어나는 말씀을 하셔서 강의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다 생각되었습니다. 양념은 조금 줄여도 괜찮지 않았을까... 라는 의견.. 말해봅니다 ^^;;; 좋은 내용의 강의 녹음했으니 매일매일 들을랍니다 . 감사합니다

  • 정병호   2018-12-07 14:35:7

    안녕하세요. 김민호대표님 12월 6일 대표님의 127번째 강의를 처음들었던 홈페이지쇼핑몰제작전문 웹파스 정병호입니다. 2000년부터 웹디자인과 코딩을 시작한지 18년되었네요. 누가 가르쳐주는 사람없이 혼자 배우고 터득하고 오랜 실무경험을 토대로 별탈없이 큰스트레스없이 앞만보고 지금까지 사업을 잘 영위하고 있습니다. 디자인팝은 이미 오래전부터 디자인레퍼런스 확인을 위해 자주 들렀던 홈페이지였었고 요근래에 웹디자인콘텐츠 소스 그룹에서 활동하던중 김민호대표님을 페이스북을 통해 자주 접하던 중 최근 나눔강의를 한다는 내용을 보고 127기 나눔강의를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팝의 주요사업영역과 경영 및 업무스타일, 어떻게 브랜딩을 하시는지 듣기 위해 참석한 것이었는데 참석한 분들 대부분이 사회초년생이나 학생, 현업 종사자분이셨을텐데 고민하고 있는 디자이너를 위해 대표님의 경험담을 토대로 중간중간 질의응답도 해주시면서 이분들의 고민을 위해 경청을 해주며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신점에 대해 경험많은 사회선배들이 정말 가르침과 공유를 많이 해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전문정보, 영화, 드라마, TV, 스포츠, 여행, 안먹어봤던거, 안해봤던거 등 다양한 경험과 노력을 해야한다는 말과 커뮤니케이션 살면서 성공할수 있는 밑바탕이 되는 능력은 내가 갖고 있는 생각을 얘기할수있고 이해시킬수있고 그사람이 한얘기를 내가 알아 들을수 있다는 능력만 갖고 있다면 절대 가난하게 살지 않는다는 말이 공감되었습니다.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셨지만 너무 많은것을 듣고 오다보니 머릿속에서 정립이 안될정도네요~디자인관련하여 듣고 배우고 느끼고 공감하는 그런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나눔강의를 통해 베풀어주신점 감사드리며 128번째 강의도 기대됩니다. 그때 또 뵙겠습니다.^^